총 게시물 107건, 최근 1 건
   

2018년 2월 4일 (주일설교) 크리스찬 리더의 삶 - 주의 성품

글쓴이 : 미디어팀 날짜 : 2018-02-12 (월) 23:43 조회 : 120

제목: 크리스찬 리더의 삶 - 주의 성품 (갈 5:22-23), 18-02-04, 주일

1. 우리 교회를 향한 하나님의 비전은 “크리스찬 리더를 세우시는 것”이라고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 그래서 마치 자동차를 만드는 공장에서 일꾼들을 고용할 때에는 자동차를 만들라고 고용하는 것처럼,

- 하나님께서 우리를 크리스찬 리더를 세우는 교회로 부르신 것은 우리 가 크리스찬 리더의 삶을 살기를 원하시기 때문이라고 했습니다.

2. 그래서 지난 3주 동안 말씀을 듣는 중에 이미 “가족과 이웃에게 하나님의 거룩한 영향을 끼치는 크리스찬 리더의 삶을 살겠다”고 결심하신 분들이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 혹시 아직도 그런 결단을 하지 않았다면 오늘이라도 결단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이미 그런 결단을 하셨다면 참 잘 하셨습니다.

- 하나님께서 반드시 성령으로 충만하게 해 주셔서 그런 삶을 살도록 해 주실 것입니다.

(1) 그래서 하나님께 영광이 되도록 하실 뿐만 아니라,

(2) 가족과 이웃에게 사랑받고, 존경받고, 인정받고, 신뢰받는 삶이 되도록 해 주셔서,

(3) 가장 멋지고, 보람되고, 가치있고, 힘들고 어려운 인생이지만 살아볼 만한 인생이었다고 말 할 수 있도록 해 주실 것입니다.

- 왜냐하면 그것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비전이기 때문입니다.

4. 이제 크리스찬 리더의 네 번째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십시다.

- 얼마전에 스토니브뤀 병원에 갔다가 복도에 쓰인 글을 보았습니다.

- “We make a living by what we get;

- We make a life by what we give.“

- “먹고 사는 것은 우리가 버는 것으로 하지만

- 인생은 나누어 주는 것으로 만들어진다.“

- 영국의 수상 Winston Churchill이 한 말입니다.

5. 하루하루 살아가는 것은 우리가 버는 돈으로 합니다.

- 그래서 사람들은 멋진 삶을 살아보려고 부귀영화를 추구합니다.

- 그러나 정작 멋진 인생은 얼마를 버느냐에 달려있는 것이 아니라,

- 얼마나 많이 나누어 주느냐에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6. 그 글을 보고 나누는 삶에 대해서 한참을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 그리고 이런 결론을 내렸습니다.

- 나누어 주는 일은 내 인생을 멋지고, 보람되고, 가치있게 만들어 줄뿐만 아니라,

- 이웃의 인생도 행복하고 기쁘게 만들어 준다는 것입니다.

7. 이것은 꼭 이웃에게 물질적인 것을 베풀어 준다는 것이 아닙니다.

- 물질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이웃의 마음을 편하게 해 주고, 따뜻하게 해 주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 그리고 그렇게 이웃의 마음을 편하게 해 주고, 따뜻하게 해주는 일은 하나님의 거룩함을 닮은 성품에서부터 비롯됩니다.

8.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엡 5:18절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구주로 믿는 모든 성도들에게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을 받으라”

9. 그렇다면 성령으로 충만해지면 무슨 일이 일어나기에 하나님은 성령충만을 받으라고 하신 것일까요?

- 행 1:8절을 보면 예수님께서 성령충만을 받게 되면 이런 일이 일어나게 된다고 하셨습니다.

-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10. 많은 경우에 사람들은 이 말씀을 보면서 “권능을 받는다”는 말에 초점을 맞춥니다.

- 그러나 이 말씀에서 중요하게 보아야 할 것은 “권능을 받는다”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증인이 된다”는 것입니다.

- 즉, 성령충만을 받으면 권능을 받게 되는데,

- 그렇게 성령의 권능을 받게 되면 예수님이 죄인들의 구세주라는 것을 증거하는 증인의 삶을 살게 된다는 것입니다.

11. 그런데 여기에서 한 가지 생각해 보십시다.

- 검사나 변호사가 법정에 증인을 세울 때에 그 사람의 탁월한 실력과 능력을 더 중요하게 여길까요,

- 아니면 그 사람의 인격과 성품을 더 중요하게 여길까요?

- 당연히 실력이나 능력보다 인격과 성품을 더 중요하게 여기지요.

- 왜 그렇습니까?

- 실력과 능력이 아무리 탁월하다고 해도 정직하지 못하면 증인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12. 그러니까, 무슨 일이든지 그 일에 대한 증인이 되려면 실력이나 능력보다 인격과 성품이 정직하고 성실해야 합니다.

-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존경받고, 인정받고, 신뢰 받을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증인이 될 수 있기 때입니다.

13. 그래서 사도바울은 오늘 읽은 본문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 “오직 성령의 열매는 사랑과 희락과 화평과 오래 참음과 자비와 양선과 충성과 온유와 절제니 이같은 것을 금지할 법이 없느니라”

- 다른 말로 하면, 성령의 은사보다 중요한 것은 성령의 열매라는 것입니다.

- 왜냐하면 성령의 은사는 실력이나 능력에 대한 것이지만,

- 성령의 열매는 인격과 성품에 대한 것이기 때문입니다.

14. 오늘날 기독교가 믿지 않는 사람들에게 손가락질을 받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습니다.

(1) 세상 사람들은 교회가 성경말씀을 전하지 않는다고 손가락질 하는 것이 아닙니다.

(2) 예배를 드리지 않고, 기도하지 않는다고 손가락질 하지 않습니다.

(3) 방언과 예언을 하지 못한다고 교회를 조롱하는 것도 아닙니다.

- 세상 사람들이 교회를 조롱하고 손가락질하는 이유는 성령의 은사가 없어서가 아니라 성령의 열매가 없기 때문입니다.

15. 두주 전 금요일 저녁예배 때에 나눈 말씀입니다.

-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 내 제자인줄 알리라” (요 13:34-35)

- 놀랍게도 이 말씀은 예수님이 대중을 향하여 하신 말씀이 아닙니다.

- 이 말씀은 12제자들에게만 하신 말씀입니다.

16. 무슨 말입니까?

(1) 믿지 않는 사람들을 사랑하기 전에 믿는 사람들끼리 먼저 서로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2) 그래야 믿지 않는 사람들이 그들이 진정 예수님의 제자라는 것을 인정할 것이라는 말입니다.

(3) 그리고 그렇게 그들이 진정 예수님의 제자라는 것을 인정하게 되면 그제야 제자들이 하는 말을 신뢰하게 될 것이고,

(4) 예수 그리스도가 죄인들의 구세주이심을 믿게 될 것이라는 말입니다.

- 즉, 실력이나 능력보다 하나님의 거룩한 인격과 성품을 먼저 갖추라는 것입니다.

17. 크리스찬 리더의 삶의 네 번째 특징이 이것입니다.

- Develop God’s Character - 하나님의 성품을 본 받으라.

- 실력이나 능력이 중요하지 않다는 것이 아닙니

- 그러나 실력이나 능력을 뒷받침해 주는 것이 인격과 성품입니다.

18. 이 세상 어느 누구도 이웃들에게 미움이나 분노를 나누어 주고 싶어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 심지어 악한 자라고 해도 이웃에게 미움과 분노를 나누어 주고 싶어하지는 않습니다.

- 그런데 바로 여기에 인간 비극이 있습니다.

- 아무도 이웃에게 미움과 분노를 나누어 주고 싶어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들은 한번 쯤은 이웃에게 미움과 분노를 나누어 준다는 것입니다.

- 그리고 그 미움과 분노가 퍼지고, 퍼져서 결국은 우리 가정을 파괴시키고, 사회를 파괴시키는 것을 역사가 증거하고 있습니다.

19. 왜 우리는 미움과 분노를 나누어주고 싶어하지 않으면서도 나누어주는 것일까요?

- 왜냐하면 우리 마음에 미움과 분노가 가득하기 때문입니다.

- 그래서 예수님은 이런 말씀을 해 주셨습니다.

- “입에서 나오는 것들은 마음에서 나오나니 이것이야말로 사람을 더럽게 하느니라” (마 15:18)

20. 그러니까 우리가 이웃에게 선한 것을 나누어주려면 먼저 우리 마음에 선한 것이 가득차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 그러면 어떻게 하면 선한 것으로 우리 마음을 채울 수 있을까요?

- 성령충만을 받아 성령의 열매를 맺는 길밖에 없습니다.

21. 크리스찬 리더는;

(1) 첫째, 하나님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 무슨 일을 하든지 하나님을 향한 사랑이 동기와 목적이 되는 사람이라는 말입니다.

(2) 둘째, 하나님의 사랑으로 이웃을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 이웃이 자기가 받는 사랑이 하나님의 사랑이라고 느낄만큼 큰 사랑을 베푸는 사람입니다.

(3) 셋째, 하나님의 비전이 이루어지도록 나의 삶을 하나님께 내어드려서 하나님 순복하는 사람입니다.

(4) 넷째, 성령으로 충만하여 하나님의 거룩한 성품을 닮아가는 사람입니다.

22. 위의 네 가지 특징 중에 우리 스스로의 힘으로 할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 모두 오직 성령님이 주시는 지혜와 능력으로만 가능합니다.

(1) 그러므로 늘 성령충만을 위해 기도하십시다.

(2) 그래서 성령의 열매로 풍성한 거룩한 인격과 성품을 갖추십시다.

(3) 그러면 가족과 이웃에게 하나님의 거룩한 영향을 끼치는 멋지고, 보람되고, 가치있고, 살아볼 만한 삶을 살게 될 것입니다.

(4) 그렇게 되면 자연히 하나님은 우리를 기뻐하셔서 하늘의 복으로 채워 주실 것입니다.

*** 우리 모두 크리스찬 리더의 삶을 살겠다고 결단해서 그런 복을 누리게 되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

- 성령충만, 성령의 열매를 위해서 기도

- 크리스찬 리더의 삶을 살아 가족과 이웃에게 하나님의 거룩한 영향을 끼치는 삶을 살겠다고 결단하는 기도와 함께 주의 도우심을 위해 기도